일본생활

【베개】맞춤 베개 전문점 PILLOW STAND

딴두콩 2023. 3. 30. 11:52
728x90

필로우 스텐드

반응형

쓰던 베개가 죽어버려서 새로운 베개를 찾던 와중에 발견한 맞춤 베개 전문점!
나는 평소에 잠드는데도 시간이 엄청 오래 걸리는 편이고 자주 깨는 편에다가 수면질이 엄청 안 좋다!!!
게다가 어깨결림까지 있어서 맨날 죽을 맛이었는데 베개까지 죽어버려서 기존에 있던 다른 베개를 쓰니 어깨가 더 아파지는 바람에 가격대는 좀 있지만 바로 예약함...... 베개를 바꾸면 좀 나아질까 싶어서....
여기는 완전 예약제이고 진단하고 베개가 만들어지기까지 약 1시간 정도가 걸린다.

예시 베개들

들어가면 여러 베개들이 진열되어 있고 전부다 재질이 다르다!
가격대는 만 엔대부터 4만 엔대까지 있고, 가격이 다른 이유는 선택할 수 있는 재질이 다르거나 구성이 다르기 때문!
1~2만 엔대는 충전재의 선택이 가능하지만 선택의 폭이 좁고, 높낮이 조절이 1~2년간 무료로 제공된다.
3~4만 엔대는 충전재의 선택의 폭이 넓고 높낮이 조절이 평생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1~2만 엔대와는 다르게 6등분 된 구조로 특정 부위를 높이거나 낮출 수 있어서 세세한 커스텀이 가능하다.
일단 가격대 상관없이 전부 시험해 보고 편한 걸로 고를 수 있으니 그냥 다 시험해 본다고 해도 상관없다!

목의 형태

그렇게 플랜을 선택하고 나면 평소의 잠자는 자세나, 잠버릇이 있는지, 잘 때 괴로운 부분은 있는지 세세히 확인해 주신다. 
전부 체크가 이루어지고 나면 이런 기구로 내 뒤통수부터 어깨까지가 어떤 형태인지 재게 되는데 이걸로 베개를 높은 걸 쓰는 게 나은지, 낮은걸 쓰는게 나은지, 혹은 목부분을 높여야 하거나 뒤통수를 낮춰야 하는 등을 체크해 주신다.
위의 사진으로 체크한 결과로는 낮은 베개를 써야 하며 목부분을 살짝 높여줘야 한다는 결론이었다...!

베개를 맞추기 위해 존재하는 침대

섬 내에 이렇게 침대가 존재하는데 2~3개 정도 있는 듯했다.
저걸 재고 나면 이 침대에 누워 충전재 재질을 샘플 베개들로 하나씩 느끼며 높낮이를 조절해 나가기 시작한다.

높이를 맞추는 과정

이런 식으로 옆부분을 높여야 하거나, 목을 높여야하거나 할 때 저런 판? 을 하나씩 추가하며 어떤지 확인한다.(실제로 저대로 만들면 저만큼 높진 않다!)
어깨가 넓으면 옆을 높이고 하는 등 옆으로 굴렀을 때 자연스럽게 구를 수 있는지, 자세가 괜찮은지 등등을 다 봐주셔서 진짜 맞춤이라는 느낌이 확 든다.
이렇게 전부 맞춰진 느낌이 들면 완성! 직원분이 조정한 내용대로 베개를 세팅해 주신다.
그리고 이번에 세팅된 내용을 적어주시는데 다음에 조정이 필요할 때 그 종이를 들고 가면 세팅을 좀 더 편하게 받을 수 있다.
나는 이걸로 바꾸고 나서 수면질이 높아지고 어깨결림도 많이 좋아져서 완전 만족 중이다.... 나는 만든 지 2달쯤 됐고 너무 좋아서 여기저기 추천 다니는 중..
첨에 바꿀 때만 해도 딱히 글 쓸 생각 없었는데 너무 좋아서 남친거 바꿔주면서 써봄><